맛있는소식

여기 대박 팔공산 오리 고기 맛집 봉명참숯가든

Incez 2024. 11. 11. 09:13
반응형

 

요즘 대박이라는 말이 좀 흔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여기는 진짜 대박이에요. 팔공산 오리 고기 맛집으로 적극 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특히 오리 백숙이 예술이에요. 이번에 가서 제대로 된 오리 백숙 먹고 왔어요. 대구 오리 백숙 맛집으로도 좋아서 오리 백숙 좋아하시면 한번 가보세요. 특히 요즘처럼 보양식이 필요할 때, 여기 좋아요.

 

 

팔공산에 있는 봉명참숯가든이에요. 가든이라는 말은 고기도 구워서 먹고 백숙도 먹고 하는 곳이에요. 상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보세요. 팔공산 자락에 있어요. 여기 시설이 진짜 넓어요. 주차장도 넓게 잘 되어 있고, 족구장도 있어요. 텃밭도 있어서 웬만한 야채는 여기서 다 기른다고 해요. 여기서 식사를 하면 인근 숙박시설 대폭 할인도 된다고 하니 1박 2일 오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실내는 전형적인 가든의 분위기에요. 여기 4인용 테이블 기준으로 수십개가 있어요. 거기다가 단체로도 식사가 가능해요. 별도의 개별룸도 있어서 수십명이 한꺼번에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거든요. 실내는 깨끗하고 쾌적하게 잘 되어 있어서 고기 구워서 먹기도 좋고 백숙을 먹기에도 좋아요.

 

 

이번에 가서 한방 금 능이백숙으로 먹었어요. 68,000원이구요, 오리로 하게 되면 73,000원이에요. 이번에 가서는 오리백숙으로 먹었어요. 이왕 먹는 것 오리 백숙이죠. 보양식으로는 최고거든요. 그 뿐만 아니라 여기는 팔공산 오리 고기 맛집답게 오리구이도 먹을 수 있어요.

 

 

백숙 종류 뿐만 아니라 구이도 먹을 수 있어요. 돼지갈비도 수제돼지갈비가 있어요. 150그램애 9천원이니 가격대도 좋은 편이에요. 한우불고기도 가능하고요, 직접 담근 청국장정식도 먹을 수 있어요. 거하게 한끼도 가능하지만 점심, 저녁 식사로 간단한 한끼를 하기에도 좋은 팔공산 식당이에요.

 

 

몇가지 반찬과 함께 오리 백숙이 나왔어요. 반찬도 참 깔끔하게 잘 나와요. 여기서 대부분 기르신 것이라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정말 신선하고 맛있어요. 특히 장아찌류가 오리 백숙과는 찰떡궁합인 것 같아요. 오리백숙은 이미 다 조리가 되어서 나와요. 한소끔만 더 끓이고 바로 먹으면 되요.

 

 

 

이번에 먹은 것은 한방 오리 백숙이에요. 금가루도 들어가고 능이버섯도 들어가는 오리 백숙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정말 보양하기 좋은 음식이에요. 국물이 일단 끝내줘요. 전혀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면서도 뭔가 보양이 되는 그런 느낌이에요. 한약이 여러가지가 들어가나봐요. 은은한 그 향도 정말 좋아요.

 

 

 

능이버섯이 한방이 들어간 육수를 가득 머금고 있어서 맛도 좋고 영양도 좋아요. 거기다가 부드러운 오리고기가 더해져요. 오리 백숙은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아요. 여기 특히 오리 백숙을 정말 잘 하는 곳이에요. 팔공산 오리 고기 맛집 중에서도 백숙 잘 하는 곳이에요.

 

 

 

직접 만든 수제 소스에다가 오리고기를 푹 찍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이 소스가 와사비와 양파를 간 것이라고 한 것 같아요. 오리고기의 부드러움과 함께 그 구수함, 거기다가 소스가 가지고 있는 감칠맛과 은은한 향이 좋더라고요. 자꾸 찍어 먹게 되는 소스에요.

 

 

마지막에는 녹두죽이 나와요. 오리 백숙에 포함이 되어 있어요. 오리 백숙은 양이 많아서 둘이 가면 다 못 먹어요. 별도의 포장도 가능한 곳이에요. 마지막에는 이렇게 녹두죽으로 마무리를 했어요. 녹두죽도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면서도 구수해서 마무리 음식으로 좋은 것 같아요. 팔공산 오리 고기 맛집 봉명참숯가든, 추천하는 식당이에요.

 

 

"협찬으로 음식 먹고

솔직하게 적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