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직원이 있는 대구 분짜 맛집 교동쌀국수
"음식 협찬으로 먹었습니다."
베트남 직원이 직접 서빙을 하는 대구 분짜 맛집!
대구 수성구 분짜 맛집, 교동쌀국수 & 반쎄오
베트남의 대표적인 소울푸드 중 하나인 분짜를 맛보며 여행을 간 듯한 그 감성과 함께 신선한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이 있어 소개하려 합니다. 대구 수성구 들안길에 위치한 교동쌀국수 & 반쎄오는 다양한 베트남 음식을 정통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특히 분짜가 일품입니다.
위치와 주차 편의성
교동쌀국수 & 반쎄오는 대로변 사거리에 자리 잡고 있어 찾기 쉬운 편입니다. 1층에 교동 도나스 & 핫도그가 함께 있어 눈에 띄는데요. 주차는 건물 오른편에 약 4대 정도 가능하며, 만차일 경우에는 뒷골목에 주차해도 무리가 없습니다. 특히, 식사 후 교동 도나스에서 커피 한 잔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디저트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답니다.
넓고 쾌적한 매장
매장 내부는 처음 들어서는 순간 시원시원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을 만큼 넓고 쾌적합니다. 높은 천장 덕분에 답답함이 전혀 없고, 테이블 간 간격도 넓어 여유롭게 식사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혼밥족을 위한 1인 좌석부터 단체석까지 마련되어 있어 어떤 상황에서든 방문하기 좋은 공간입니다.
특히, 테이블마다 스마트 주문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어 메뉴를 확인하고 직접 주문할 수 있는데요. 간편하면서도 깔끔하게 주문을 처리할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교동쌀국수 & 반쎄오의 분짜
이번에 방문해서 가장 인상 깊었던 메뉴는 단연 분짜였습니다. 분짜는 쌀국수 면, 돼지고기, 짜조 등이 어우러진 베트남 대표 요리로, 신선한 재료와 풍미 가득한 소스가 특징인데요. 대구 분짜 맛집 이 곳의 분짜 가격은 15,000원이었습니다.
대구 분짜 맛집에서 맛보는 정통 분짜입니다. 분짜는 이렇게 나오는데요, 짜조와 더불어서 야채, 면, 고기가 모두 나오기 때문에 구성이 상당히 좋은 베트남 음식입니다. 베트남 음식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쌀국수, 그 이후에 보면 분짜, 반쎄요, 반미 등이 있어요. 베트남을 대표하는 음식입니다.
가장 먼저 짜조를 먹었습니다. 짜조는 바삭하면서도 기름지지 않아 아삭한 피클과 곁들여 먹기 딱 좋았습니다. 특히 느억맘 소스에 고기와 면을 푹 찍어 먹으면, 산뜻한 맛과 짭조름한 맛의 조화가 일품입니다. 튀김이며 속도 푸짐하고 식감도 좋습니다.
돼지고기는 불향이 가득 배어 있어 첫 맛부터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불향이 느껴지는 돼지고기와 함께 야채를 곁들이면 그대로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여기에다가 면을 곁들여도 좋습니다.
분짜에 나오는 면은 부드럽고 찰기가 있는 식감으로,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맛을 살려줬습니다. 고기와 짜조, 소스, 면을 한 입 가득 먹으면 베트남 현지에서 먹는 것 같은 생생한 경험을 느낄 수 있죠.
대구에서 즐기는 베트남의 맛
교동쌀국수 & 반쎄오는 그 이름처럼 다양한 베트남 음식을 선보이며, 정통적인 방식과 현지의 분위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분짜는 이곳을 다시 찾게 만드는 매력적인 메뉴였고, 베트남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는 이곳의 다른 메뉴인 반쎄오나 반미도 도전해 볼 생각입니다. 대구에서 베트남 음식을 찾고 계신다면, 그리고 특히 맛있는 분짜를 드시고 싶다면 수성구 들안길의 교동쌀국수 & 반쎄오를 추천합니다.
주소 : 대구광역시 수성구 들안로 189, 1층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9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