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터 사람이 육식을 시작했을까 이때부터 고기가 양식
사람이 처음부터 고기를 먹지 않았어요. 사람이 육식을 처음으로 시작한 것은 언제일까? 성경에 그 해답이 나와있습니다.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고 사람을 만든 다음에 처음에는 식물을 먹도록 하셨습니다. 하지만 큰 사건 이후 하나님은 사람들에게 고기를 허락합니다. 그때부터 사람이 육식을 시작했습니다.
성경을 통한 사람이 육식을 시작한 때, 바로 이때부터입니다.
창세기 1장 29절~30절
하나님이 가라사대 내가 온 지면의 씨 맺는 모든 채소와 씨 가진 열매 맺는 모든 나무를 너희에게 주노니 너희 식물이 되리라. 또 땅의 모든 짐승과 공중의 모든 새와 생명이 있어 땅에 기는 모든 것에게는 내가 모든 푸른 풀을 식물로 주노라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위와같이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고 처음에는 모든 식물을 양식으로 주셨습니다. 사람들이 동물을 먹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노아 홍수 이후에 보면 아래와 같이 다시 명령을 하십니다.
창세기 9장 1절~5절
하나님이 노아와 그 아들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의 모든 짐승과 공중의 모든 새와 땅에 기는 모든것과 바다의 모든 고기가 너희를 두려워하며 너희를 무서워하리니 이들은 너희 손에 붙이웠음이라. 무릇 산 동물은 너희의 식물이 될찌라 채소 같이 내가 이것을 다 너희에게 주노라. 그러나 고기를 그 생명 되는 피채 먹지 말것이니라. 내가 반드시 너희 피 곧 너희 생명의 피를 찾으리니 짐승이면 그 짐승에게서, 사람이나 사람의 형제면 그에게서 그의 생명을 찾으리라.
'무릇 산 동물은 너희의 식물이 될찌라'라는 말씀대로 하나님은 노아 홍수 이후에 사람들에게 고기를 허락하십니다. 이때부터 사람들은 육식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하나의 전제조건이 있습니다. '피채 먹지 말것'입니다. 피를 먹지 못하게 한 이유는 분명합니다.
요한복음 6:56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우리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마시게 되어 있습니다. 그 피로 하나님으로부터 영원한 속죄함을 얻고, 그리스도와 십자가에서 죽고, 함께 묻히고, 함께 부활함으로써 의롭게 됩니다. 그리고 왕권 상속권까지 허락하시게 됩니다.
육식을 하되, 피는 먹어서는 안됩니다. 순대, 선지국처럼 피를 먹을 목적으로 만든 음식을 우리는 먹지 않아야합니다. 우리에게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피, 그 보혈만을 바라보아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