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랑 식구들이 아구찜 참 좋아해요. 가끔 으슬으슬한 기운이 들면 이 화끈하고 매콤한 아구찜 먹으면서 땀 쫙 빼면 원기가 살아나는 듯 하거든요. 그리고 입맛없을 때 이거 짱이죠.

 

 

전주 송천동 아구찜 맛집 한군데 알려드릴께요. 여기 양념도 맛있고 아구 양도 푸짐하고 괜찮은 곳이에요. 상호가 오박사 동태탕 & 찜이에요.

 

 

 

여기는 동태탕, 동태찜 전문점이지만 철판 아구찜, 철판 해물찜도 잘하거든요. 위치는 아래 지도 보세요. 가게앞에 주차장도 커서 참 좋더라고요.

 

 

 

오박사 메뉴판이에요. 제가 주문한 것은 철판아구찜 작은 것이에요. 2~3명이 가서 먹기 좋아요. 2명이서 먹기에는 양이 좀 많은 것 같고요.

 

 

 

실내가 아주 널직널직해서 좋더라고요. 쾌적하면서도 깨끗해요. 방도 있는데요, 저희는 그냥 홀에 앉았어요.

 

 

 

일단 기본찬 6가지 나와요. 전부 손이 가는 밑반찬들이에요.

 

 

 

노릇노릇하게 부친 김치전도 나오고요. 아구찜 나오기 전에 먹으면 꿀맛이죠.

 

 

 

위는 담백하게 끓인 선지국인데요, 아구찜 먹다가 한숟가락씩 떠먹기 좋더라고요.

 

 

 

무랑, 선지 넣고 뭉근하게 끓인 해장국이에요. 얼큰하지 않고 담백해요. 그래서 아구찜이랑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아구찜 나왔어요. 바로 이 비주얼이거든요. 콩나물 팍팍 넣고 양념해서 아구랑 같이 조리한 것.

 

 

 

여기는 아구살도 제법 실하게 들어가 있어요. 어떤 곳은 콩나물만 잔뜩 있는 곳도 많은데 말이죠.

 

 

 

아구를 큼지막하게 썰어서 넣었더라고요. 그래서 하나하나 살들이 두툼해요.

 

 

 

아구살이 참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워서 맛있어요. 거기다가 매콤한 양념이 더해졌으니 맛이 없을 수가 없어요. 양념도 참 잘하는 것 같아요. 깔끔하게 매운 맛이에요.

 

 

 

화끈하게 먹으면서 땀 쫙 뺄 수 있는 먹거리. 아구찜만한 것이 없거든요. 전주 송천동 아구찜 맛집, 여기 추천드리고 싶어요.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