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훠궈라는 것은 "얇게 썬 양고기나 쇠고기, 해산물, 채소 따위를 끓는 육수에 넣어 살짝 익혀 소스에 찍어 먹는 요리"라고 사전에 되어 있어요. 우리가 흔히 아는 샤브샤브죠. 훠궈하면 또 중국 음식이기때문에 뭔가 더 이국적으로 다가오는 것 같아요.

 

중국식 샤브샤브 훠궈는 육수를 2가지로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얼큰하게 먹을 수도 있고 담백하게 먹을 수도 있어서 좋아요. 여기는 월성동 이색 맛집 훠궈가라는 곳이에요.

 

국물의 종류를 2가지 종류로해서 샤브샤브를 먹었어요. 홍탕이라고 불리우는 빨간 육수에는 곰돌이가 들어 있어요. 육수베이스는 동일해요. 하지만 저 곰돌이가 나중에 육수에 풀어지면서 빨간 육수가 되거든요. 곰돌이의 모양이 사라질수록 뭔가 짠하다는. 

 

샤브샤브 2인 세트를 주문했어요. 가격은 1인당 1만원중후반대 정도 되는데요, 고기 2종류와 함께 다양한 야채, 완자, 버섯, 면 등이 나와요. 세팅된 모습이 진짜 깔끔하고 이뻐요. 이렇게 세팅이 되면 입맛이 더 살아나는 것 같아요.

 

여기는 훠궈소스가 따로 셀프바로 자리잡고 있어요. 그래서 다양한 소스를 내가 원하는 만큼, 내가 원하는 것들로 가져와서 샤브샤브와 같이 먹을 수 있어요. 저는 4가지 종류를 가지고 와서 먹었어요.

 

홍탕과 백탕에다가 야채와 다양한 재료를 넣고 나서는 팔팔 끓인 후에 거기에 바로 고기를 넣어서 샤브샤브를 해서 먹는데요, 진짜 구수하고 맛있어요. 홍탕은 또 매콤하면서도 감칠맛도 좋고요.

 

샤브샤브는 다양한 재료를 살짝 데쳐서 먹어서 좋고 또한 국물맛이 갈수록 더 진해지거든요. 그래서 제가 좋아하는 음식 중의 하나에요. 다양한 재료와 함께 진한 국물을 같이 먹을 수 있으니까요.

 

 

 

다양한 소스에 찍어서 먹는 샤브샤브도 진짜 맛있네요. 고기도 연하고 소스의 종류도 다양해서 여러가지 방식으로 샤브샤브를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마늘간장소스가 저는 특히 맛있었어요. 마늘의 향과 함께 감칠맛 나는 그 느낌이 너무 좋아요.

 

다양한 면사리도 같이 나오기 때문에 고기, 야채를 비롯해서 면까지 함께 먹을 수 있어요. 월성동 이색 맛집 중국식 샤브샤브 훠궈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이런 곳은 한달에 한번 정도는 가고 싶은 곳이에요. 시간이 지나면 또 생각날 것 같은 음식이에요.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