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김해가 은근 볼거리 먹거리 많은 곳이기도 해요. 가끔씩 김해에 놀러 갔지만 아직도 더 가야할 곳이 남았거든요. 이번에는 김해 와인터널과 레일바이크 타러 갔다가 김해 맛집 추천 하는 곳 한군데 찾아서 식사를 했어요. 김해 맛집 추천 테이블 위의 꽃상이라고하는 전골 요리 먹었어요.

 

테이블 위에 그야말로 꽃이 폈어요. 꽃이. 이런 비주얼은 또 처음보는 것 같아요. 보통 전골요리라고하면 그냥 국물과 여러가지 식재료가 올려져 있는 것을 말하죠. 하지만 여기는 비주얼까지 신경을 쓴 한우 전골 맛집이에요. 

 

테이블 위의 꽃이라고 이야기했잖아요. 식당 이름이 우화한 식당이에요. 식당 이름에 꽃이 들어가요. 그래서 그런지 식당 안팎으로 꽃들이 어찌나 만발했는지. 주인장이 꽃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충분히 알 수 있겠더라고요. 

 

주말에 가기는 했지만 이렇게 대기를 하고 밥 먹을 줄은 몰랐어요. 매장에 사람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10분 정도 대기를 했다가 자리를 안내 받고 식사를 했어요. 

 

이곳의 가장 인기 있는 메뉴가 바로 우화 은이눈꽃 한우전골이에요. 공기밥은 별도지만 2천원 할인으로 해서 설렘가득 커플세트로 먹었어요. 눈꽃한우전골 소자와 함께 선택1가지를 할 수 있어요. 

 

한상 가득 차려졌어요. 테이블마다 버너가 마련이 되어 있기 때문에 가운데 전골이 들어오고 그 주변으로 다양한 반찬들이 나와요. 반찬은 계절 따라 다를 것 같은데요, 제가 갔을 때는 버섯, 무, 김치, 깍두기, 파김치 등이 있었어요. 모두 제가 좋아하는 반찬들이에요. 특히 전골과 같이 먹을 때 좋은 반찬들이죠.

 

처음에 이 전골이 나왔을 때는 모양이 너무 이뻐서 한동안 사진을 찍었어요. 바로 불 올려서 모양을 망가뜨리고 싶지 않더라고요. 배추와 버섯, 한우가 꽃이 되는 요리에요. 이렇게 예쁜 전골 요리는 처음 보는 것 같아요. 그야말로 우화한식당이라는 이름과 걸맞는 요리에요.

 

모양만 이뻤다면 사람들이 이렇게까지 찾아오지는 않았을 것 같아요. 여기는 모양만 이쁜 것이 아니라 맛도 좋아요. 특히 퀄리티 좋은 한우와 버섯 및 다양한 식재료들이 어우러졌는데요, 국물도 담백하면서도 진해서 좋고요. 여러가지 식재료들의 조화가 좋은 음식이더라고요.

 

여기에 오면 볶음밥은 꼭 먹어봐야해요. 전골로도 꽃을 피웠지만 볶음밥으로 또 다른 꽃을 피우더라고요. 볶음밥 비주얼이 이렇게 이쁜 것은 또 처음이에요. 뭐든지 보기 좋은 것이 먹기도 좋다고, 여기는 모양도 이쁘고 맛도 좋고, 그래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것 같아요.

 

 

볶음밥은 두꺼운 돌판에 따로 나오는데요, 역시나 볶음밥도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요. 살살 비벼가면서 돌판 위에서 볶으면 아주 고소하면서도 맛있는 볶음밥이 되죠. 전골도 맛있고 볶음밥도 맛있는 김해 맛집 추천으로 좋은 식당이에요. 엄지척 해드리고 싶어요.

 

 

김해를 대표하는 전골 맛집이라고해도 전혀 손색이 없어요. 와인터널, 레일바이크와도 가까워서 김해에 여행왔다가 들르기에도 좋은 김해 여행 맛집이기도 하고요. 여기는 이미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저처럼 외지인들도 오지만 김해에 사시는 분들이 더 많이 찾아가는 것 같아요. 전골 맛집으로 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