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구 서재에 가면 갈산집이라는 곳이 있어요. 가게 이름부터 상당히 뭔가 올드한 느낌이 드는데요, 레트로 감성이 그대로 있는 그런 술집 맛집이에요. 여기가 은근 또 전통이 있는 식당이거든요. 이번에 대구 서재 맛집 갈산집에 가서 매콤하고 맛있는 돼지고기 구이 먹었어요.

 

원래 대구 서재 맛집 갈산집은 꼼장어, 아나고 등이 유명하거든요. 하지만 제가 그런 쪽은 잘 못 먹어서 돼지양념석쇠구이로 주문을 했어요. 이 메뉴도 상당히 인기가 많은 메뉴라고 해요. 양도 많고 맛도 좋아서 말이에요.

 

과거 우리가 생각하는 선술집 분위기가 있다고 할까요. 분위기 자체가 상당히 레트로해요. 복고풍 가득한 분위기여서 그런지 더 친근감이 가고 포근한 것 같아요. 이런 곳에서는 식사도 좋고 안주 곁들여서 막걸리 한잔 하기 좋은 곳이에요.

 

갈산집 메뉴에요. 꼼장어, 아나고, 돼지양념석쇠구이가 대표 메뉴에요. 이 중에서 돼지양념석쇠구이로 주문을 했어요. 둘이 가서 3인분 주문했어요. 여기는 기본 3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하거든요. 막창, 닭발 등도 있어요.

 

고기를 주문하면 위처럼 한상이 차려져요. 반찬 구성도 보면 상당히 알찬 것 같아요. 고기 먹을 때 먹기 좋은 다양한 야채들도 많고 소스도 특별한 것이 있어서 고기와 같이 먹기 좋은 것 같아요. 석쇠구이인데요, 숯불 위에서 구워서 먹는 것이에요. 치즈는 기본으로 제공이 되요.

 

 

돼지양념석쇠구이 3인분이 나왔어요. 메뉴 그대로 양념이 되어서 나오는데요, 보기만 해도 군침이 흐를 정도로 양념 상태가 좋아요. 양도 상당히 많은 편이어서 둘이서 3인분 먹으면 부족하지 않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달궈진 석쇠 위에 양념고기를 넣고 굽는데요, 숯불의 화력도 좋고요, 양념도 잘 되어 있어서 그런지 고기가 정말 잘 구워져요. 굽는 재미도 있는 곳이에요. 과거에는 이렇게 삼삼오오 모여서 많이들 구워서 먹곤 했죠. 지금도 여전히 이런 구이 음식이 인기가 많기도 하고요.

 

치즈와 같이 곁들여서 먹으니 더 맛있어요. 고소한 치즈와 함께 감칠맛 나는 양념이 곁들여진 석쇠구이, 정말 맛있어요. 엄지척이 절로 나와요. 밥 한공기 주문해서 식사하기에도 좋고 막걸리나 소주 시켜서 술한잔 곁들이기 좋은 최고의 안주인 것 같아요.

 

고기 먹을 때 된장찌개도 하나 보통은 주문하는데요, 여기도 된장찌개 주문해서 먹었어요. 구수한 된장의 맛이 예전 어머니 손맛을 생각나게 하는 것 같아요. 대구 서재 맛집 중에서 푸근하고 편안한 맛집 술집 갈산집. 사람들이 많이 가는 이유가 있어요.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