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들안길에서 칼국수 먹기 좋은 곳이에요. 들안길 맛집 명가안동국시 다녀왔어요. 여기가 별미 맛집이에요. 일반 칼국수가 아니라 안동국시는 또 특별한 음식이거든요. 정통 안동국시 먹을 수 있어요. 거기다가 다양한 안주와 함께 식사거리도 있어서 한끼 식사를 하기에도 좋고 또한 막걸리와 함께 술 한잔하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수성구 들안길 명가안동국시 후기 전합니다.

 

 

좋은 안주거리와 함께 다양한 식사 메뉴가 있는 명가 안동국시라는 식당이에요. 이번에 가서 안동국수 한그릇과 더불어서 꼬막부추전 먹었어요. 그냥 식사로 먹어도 좋고 막걸리 한잔과 곁들여서 먹기도 좋은 안주거리들이 있어요. 들안길 맛집 중에서도 국수 맛있는 곳, 안주거리 다양한 곳으로 알려주고 싶어요.

 

 

이 식당이 바로 명가 안동국시라는 곳이에요. 2층은 바닷가재를 전문으로 하는 센도리라는 식당이에요. 주차장은 같이 쓰고 있어요. 주차장 자체가 굉장히 넓게 잘 되어 있어서 주차 걱정이 없어요. 명가 안동국시는 1층 전체를 사용하고 있어서 내부 공간이 넓게 잘 되어 있어요. 혼자 와서 식사를 해도 좋고 단체로 와서 식사를 해도 좋은 곳이에요. 단체룸도 있어서 모임 갖기에도 좋아요.

 

 

 

 

식당 자체는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요. 위생적이면서도 정갈한 느낌이에요. 좌석도 편하고요. 모든 공간을 제가 다 찍지는 못했는데요, 안쪽에 보면 모임을 가지기 위한 개별방들도 여러개가 있어요. 혼자 와서 혼밥하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데이트 맛집 또흔 3~4명이 와서 같이 식사하기도 좋구요, 여럿이 와서 단체로 모임을 가지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가장 대표적인 메뉴가 안동국시에요. 가격은 10,000원이에요. 멸치칼국시는 9,000원이에요. 묵밥을 좋아하시면 8,000원에 한끼 식사도 가능해요. 그 외에 찹쌀수제비, 콩국시, 옛날돈가스도 있어요. 안주거리도 다양한 것들이 있어요. 수육부터 시작을 해서 빈대떡, 부추전, 부추잡채, 어리굴젓이 있어요. 막걸리 한잔과 함께 먹기 좋은 안주들이에요.

 

 

 

안동국시 한그릇이 나왔어요. 일단 양이 상당히 많아요. 혼자서 국물까지 다 먹으면 진짜 배부를 정도에요. 넉넉한 양이 마음에 들었어요. 반찬들도 정갈하게 몇가지가 나와요. 깻잎지, 김치 등등 나오는데요, 하나같이 안동국시와 정말 잘 어울리는 반찬들이에요. 

 

 

 

안동국시는 일반 칼국수와는 결을 달리하는 것 같아요. 비슷한 듯하면서도 안동국시가 가지고 있는 특별함이 있어요. 그 특별함은 국물에도 있고 면발에도 있어요. 담백한 듯 하면서도 부드럽고 진한 국물이 아주 맛있어요. 거기닥 매끈하면서도 쫄깃한 듯한 면발도 좋거든요. 안동국시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면요리 중의 하나에요.

 

 

안동국시와 같이 먹기 좋은 다양한 사이드 음식들이 있어요. 그 중에서도 꼬막부추전 아주 좋아요. 꼬막과 함께 부추가 들어간 전이에요. 바삭한 듯 하면서도 고소하면서도 맛있어요. 사이드메뉴로 최고에요. 차만 안 가지고 왔다면 막걸리 한잔 하고 싶더라고요. 들안길 맛집으로 칼국수 잘 하는 곳, 맛있는 안주 있는 곳으로 추천해요.

 

 

"음식을 무료로 먹고

생각나는 대로 적은 글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