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월남쌈 참 좋아해요. 여러가지 야채와 고기를 쫀득한 라이스페이퍼에 싸 먹으면 참 맛있거든요. 경산 사동 맛집 중에서 월남쌈 잘하는 곳, 여기에요.

 

월남쌈을 처음 접한 것이 참 오래 된 것 같아요. 그 이후로 기회가 되면 먹으려고 하거든요. 집에서 먹어도 되는 간편한 음식이기는 하지만 이게 은근 또 준비하는 것이 귀찮거든요. 그래서 거의 밖에서 사먹는 것 같아요. 경산 사동에 가면 월남쌈 잘하는 곳, 더포 있어요.

 

경산 사동에 있는 베트남 음식점이에요. 더포. 이건 체인점이어서 도시마다 한두개정도는 있는 것 같은데요, 경산에도 하나가 있거든요. 여기 시설도 좋고 참 깔끔하게 잘 해놨어요.

 

요즘은 이런 식당도 카페처럼 되어 있어서요 분위기가 참 좋아요. 여러가지 좌석 시설도 좋고요. 그래서 기분좋고 쾌적하게 먹었어요. 

 

경산 사동 더포 월남쌈 가격은 기본 미디엄 사이즈가 28,000원. 큰 사이즈가 37,000원이에요. 둘이 가서 미디엄 사이즈로 주문해서 먹었어요. 둘이서 미디엄이면 충분하고도 남아요.

 

이게 바로 기대했던 모양이에요. 여러가지 야채가 들어있고요, 파인애플도 들어 있고 돼지고기, 닭고기까지 들어 있어서 아주 다양한 식재료를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요리에요.

 

 

여기 특히 돼지고기와 닭고기 손질을 정말 잘하셨더라고요. 닭고기는 가슴살 같은데요, 결대로 제대로 찢어서 양념이 살짝 되어 있고요, 돼지고기도 불향이 나는데다가 소스가 있어서 더 맛있었어요.

 

월남쌈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여러가지 소스들 나와요. 땅콩소스, 칠리소스, 피쉬소스. 이 3가지만 있어도 월남쌈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충분해요.

 

뜨거운 물에 일단 라이스페이퍼를 1~2초 정도 담근 후에 바로 빼죠. 그러면 이내 흐물흐물해져요. 그리고 접시위에 놓고는 각종 재료를 얹어서 돌돌 말기만 하면 되거든요.

 

처음에 월남쌈 먹을 때는 이게 잘 안되더라고요. 하지만 몇번 해보면 이것도 자연스럽게 되거든요. 월남쌈은 먹는 재미도 있지만 이렇게 내가 내 것을 직접 만드는 재미도 있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여러가지 야채의 식감도 좋고 달콤한 파인애플에다가 새우, 돼지곡, 닭고기의 맛도 좋고요. 거기다가 쫀득한 라이스페이퍼의 식감. 참 맛있는 요리에요.

 

땅콩소스에 찍어 먹어도 맛있어요. 고소한 것이 아주 일품이에요. 오랜만에 참 맛있는 월남쌈 먹었어요. 경산 사동 맛집 월남쌈 여기 추천드려요. 더포 좋아요.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