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주 게스트하우스 추천
조식이 포함된 한옥집 
서라벌한옥관

 

이번에 경주 1박 2일 여행하면서 하룻밤 묵었던 경주 한옥 게스트하우스 서라벌 한옥관이라는 곳이에요. 여기는 경주 버스터미널하고 가까워서 참 좋더라고요. 위치는 아래 지도 보세요.

 

 

따로 프론트데스크가 없어요. 미리 인터넷으로 예약하고 나면 문자로 예약상황이 와요. 그래서 자유롭게 들어가면 되더라고요. 전체적으로 참 깔끔해서 분위기가 좋았어요.

 

2층과 1층으로 되어 있어요. 2층에서는 전망도 좋고요. 나무로 되어 있어서 역시 한옥의 멋이 느껴지는 그런 게스트하우스였어요.

 

저희가 1박했던 방이에요. 한옥민박답게 침대는 없어요. 하지만 생각보다 공간이 꽤 넓어요. 인터넷은 기본으로 잘 터지고요. 티비, 에어컨 있어요. 책상이 없는게 좀 흠이기는 해요. 책상 하나 있었으면 했어요.

 

이불도 깔끔하게 위처럼 잘 준비되어 있었어요. 하룻밤 참 편하게 잔 것 같아요.

 

한옥 민박 게스트하우스지만 화장실은 호텔 못지 않았어요. 아, 근데 비데가 없어서 좀 아쉽기는 했어요.

 

 

샤워시설도 잘 되어 있고요, 수압도 좋고, 더운물 찬물 다 잘 나와서 편했어요.

 

여기 좋은 것이 조식이 포함되어 있어요. 게스트하우스 뒷편에 따로 아주 깔끔한 휴게소 및 식당이 있었어요. 아침에 문자가 와요, 아침 준비되어있다고요.

 

간단하게 토스트와 우유 등 아침 식사거리가 준비되어 있어요. 여기는 식당이자 휴게소인데요, 라면도 끓여먹어도 되고 간단한 조리도 가능해요.

 

위 사진에서 보시듯이 주방과 냉장고도 모두 갖추어져있어요. 저희는 요리를 안했지만 간단히 해먹어도 되겠더라고요.

 

경주에 오면 황남빵과 더불어 경주 찰보리빵 먹어봐야하는데, 굳이 안 사먹어도 여기서 아침으로 먹을 수 있었어요.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진 토스트에다가 딸기쨈 발라 먹으니 좋더라고요. 아침 든든히 먹고는 경주여행 다시 시작했어요. 역시 여행 오면 아침 식사도 잘 먹어야하거든요.

 

끝으로 차한잔, 커피한잔으로 마무리하고는 체크아웃했는데요, 경주 한옥 게스트하우스, 조식도 포함된 곳, 여기 추천드려요. 편하게 잘 쉬고 다시 여행을 시작했어요.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