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이런 칼국수도 찾기 힘든 것 같아요. 옛 정취 물씬 나는 그런 칼국수거든요. 대구 칼국수 맛집 알려드려요. 대구 동구에 있는 면 전문 식당인데요, 여기서 아주 맛있는 칼국수 먹었거든요. 국물도 맛있고 면발도 좋고, 같이 나오는 반찬도 좋아요. 그래서 오랜만에 아주 맛있는 칼국수 먹었어요, 예전에 할머니가 해주시던 그런 감성이 묻어나는 국수 맛집이에요.

 

한그릇 푸짐하게 뜨끈하게 나오는 칼국수는 특히 요즘처럼 쌀쌀한 날씨에는 그만이거든요. 일부러 찾게 되는 것 같아요. 대구 동구 동대구역 부근에 있는 대구 칼국수 맛집 냉면장수라는 곳이에요. 가게 이름이 냉면장수인데요, 냉면도 맛있고 칼국수도 정말 잘하는 곳이에요.

 

위치는 아래 지도 보시면 되요. 동대구역에서 그리 멀지 않아요. 주차장도 아주 잘 되어 있어요. 건물 뒷편에 넓게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기에도 쉬워요. 매장도 정말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요. 혼자 와서 밥 먹기에도 좋고 여럿이 와서, 또한 단체로 와서 다양한 식사를 하기에 좋은 곳이에요.

 

 

메뉴판을 찍는다고 찍었는데, 반대편을 찍었네요. ㅋㅎ 여기는 냉면, 칼국수 뿐만 아니라 갈비탕, 곰탕, 갈비찜 등도 가능한 곳이에요. 어떻게 보면 면옥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다양한 면 요리와 함께 한식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거든요. 

 

이번에 가서 먹은 장칼국수에요. 우리가 생각하는 옛날칼국수의 비주얼과 맛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요. 한그릇에 8,500원이에요. 어떻게 보면 요즘 물가가 너무 올라서 이제는 국수 한그릇도 거의 만원 정도 주고 먹어야하는 것 같아요. 하기야 요즘 잔치국수도 전부 5천원이상하거든요. 예전에는 잔치국수하면 2천원, 3천원 했는데 말이에요.

 

칼국수를 비롯한 국수를 먹는 이유는 역시 이런 국물 때문이거든요. 국물이 정말 진하고 담백하고 맛있어요. 뜨끈한 국물 몇 숟가락 먹으면 추위가 싹 달아나거든요. 여기 장칼국수 국물도 아주 진국이에요. 정말 쉐프님이 제대로 끓이신 것 같아요. 자꾸 떠먹게 되요.

 

장칼국수의 면발도 아주 좋아요. 여기 면발도 특별하다고 했던 것 같은데요, 그래서 그런지 맛도 진하고 쫄깃한 식감도 좋고 아주 맛있는 칼국수였거든요. 대구 칼국수 맛집으로 충분히 추천할만한 곳이에요. 요즘 이런 푸짐하고 맛있느 장칼국수 하는 곳도 대구에서 드문 것 같아요.

 

 

여기 장칼국수에는 밥도 조금 나오고 김치도 나오거든요. 남은 국물이 아깝잖아요. 거기에다가 밥 넣어서 말아서 먹으면 또 맛있어요. 여기에다가 김치 올려서 먹으면 완전 꿀맛이거든요. 남은 국물까지 아낌없이 먹을 수 있어요. 양도 많고 맛도 좋고, 어떻게 보면 가성비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어요 요즘 8,500원으로 이렇게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곳들도 드물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