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구 시지 쪽에 보면 신매광장이라는 곳이 있어요. 이런 곳에 보면 역시 고기집 맛집 많거든요. 다양한 고기집들이 저마다의 개성을 가지고 잘 하지만 여기도 아주 잘해요. 신매광장 고기집 중에서도 다양한 고기를 취급하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주문하기도 좋고 서비스, 상차림, 맛까지 좋은 곳이에요. 신매광장 고기집 진정화로구이 찾아서 오랜만에 맛있게 고기를 먹었어요.

 

고기는 진리에요. 아주 자주는 아니어도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꼭 이렇게 식당에 와서 챙겨 먹거든요. 집에서도 얼마든지 고기를 구워서 먹을 수 있지만 이렇게 또 식당에 와서 먹는 고기와는 맛이 다르거든요. 더구나 숯에 구워서 먹는 고기는 진짜 엄지척이에요.

 

대구 신매역 부근 신매광장 고기집으로 추천할만한 곳이에요. 진정화로구이라는 곳인데요, 상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 보세요. 신매광장쪽에 보면 은근 주차장 없는 식당들도 많거든요. 여기도 주차장이 별도로 되어 있지는 않지만 가게 주변으로 주차선이 있어서 4대 정도는 주차가 가능해요. 직장 마치자마자 갔더니 자리가 있더라고요. 좀 일찍 갔거든요.

 

 

실내는 고기집 분위기 그대로에요. 1층 전체를 모두 사용해서 그런지 공간이 굉장히 넓은 편이에요. 그래서 쾌적하다는 느낌이 들어요. 테이블마다 화로가 놓여져 있고 환기통이 있어서 환기도 잘 되는 곳이더라고요. 들어가자마자 고기 세트로 주문을 했어요. 상세한 메뉴판 가격은 아래 사진 참고하세요.

 

여러가지 단품 메뉴들도 있고 세트메뉴들도 있어요. 저는 이번에 세트로 주문을 했어요. 돼지커플로 주문을 했는데요, 둘이 가면 이렇게 세트로 주문하면 푸짐하고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요. 삼겹살, 갈매기살, 마늘삼겹살, 왕새우, 소시지, 음료수까지 나오거든요. 그렇게 나와도 37,000원이니까 가격대가 정말 좋은 것이죠.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좋은 것 같아요.

 

 

2인이 가면 커플 세트로 먹으면 좋고요, 3인이나 4인이 가면 다른 세트도 있으니까 세트로 주문을 해서 먹는 것이 가장 가성비가 좋은 것 같아요. 이런 곳은 둘이 가도 좋고 서넛이서 좋은 단체로 회식을 하기에도 좋아요. 단체로 가면 세트 몇개를 주문하면 더 좋을테니까요.

 

오랜만에 이렇게 한상 가득채워진 상차림을 보는 것 같아요. 서비스 음식들이 굉장히 다양하고 잘 나와요. 소스도 다양해서 고기 구워서 같이 찍어서 먹는 것이 많아서 좋아요. 쌈야채는 기본이고 콩나물무침도 고기와 같이 먹기 좋더라고요. 다채롭게 나와서 풍성하고 좋아요.

 

신매광장고기집 이 곳에서는 고기를 주문하면 돼지껍데기는 기본으로 나와요. 그냥 조금 나오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제법 많이 나와요. 돼지껍데기 조차도 이렇게 숯불 위에 올려서 놓고 굽거든요. 고기를 세팅하는데 시간이 좀 걸려요. 주문과 동시에 세팅을 해서요. 그 동안에 먹기 좋아요.

 

 

이건 맛이 없을 수가 없어요. 돼지껍데기를 숯불에 구워서 먹는 호사를 여기서 누릴 수 있어요. 노릇노릇하게 구워놓으면 쫀득하니 진짜 맛있거든요. 사진에는 없지만 콩가루가 따로 나와요. 돼지껍데기는 역시 콩가루에 찍어서 먹어야 더 맛있거든요.

 

 

돼지껍데기 다 먹어갈 때쯤에 고기가 나와요. 돼지커플세트에요. 진짜 여러가지 고기와 해산물, 소시지까지 나와서 좋더라고요. 둘이 가면 딱 이 세트 하나면 충분해요. 다 먹고나면 배불러요. 왕새우도 있어서 같이 고기와 굽거든요. 소시지, 버섯 등 여러가지 것들을 숯 위에 올려서 같이 한꺼번에 구워요.

 

 

삼겹살은 설명이 필요가 없어요. 일단 숙성이 굉장히 잘 된 것 같아요. 칼집도 들어가 있어서 구워놓으면 식감도 부드러워요. 그냥 먹어도 진짜 구수하고 맛있어요. 콩나물무침도 압권이에요. 아삭한 식감도 살아있고 젓갈의 풍미가 은은하게 느껴지는 것이 고기와 진짜 잘 어울려요.

 

서비스 음식 중에서 미역냉국이 나오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이런 서비스 음식 정말 좋아해요. 오이, 미역이 들어가 있고 간도 적당한 것이, 고기를 먹다가 중간에 먹기 정말 좋거든요. 이 덕분에 따로 된장찌개를 주문하지 않았어요. 이것만으로도 충분했어요.

 

갈매기살도 포함이 되어 있거든요. 제가 삼겹살도 좋아하지만 갈매기살도 정말 좋아해요. 세트를 주문한 이유이기도 해요. 삼겹살 뿐만 아니라 갈매기살까지 가성비 좋게 먹을 수 있으니 말이에요. 역시나 갈매기살도 이렇게 숯불 위에서 구워야 더 맛있어요.

 

 

갈매기살은 마치 스테이크같거든요. 지방이 거의 없어서 아주 담백하면서도 씹을수록 고소해요. 식감도 연해서 좋고요. 그냥 먹어도 맛있죠. 와사비 올려서 밥과 같이 먹어도 좋고요. 깻잎지에 싸서 먹어도 별미에요. 신매광장 고기집 진정화로구이, 다양하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가성비 맛집이에요.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